제100회 전국동계체전 영광의 주인공 한자리에
제100회 전국동계체전 영광의 주인공 한자리에
  • 남형진 기자
  • 승인 2019.03.06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0회 전국동계체육대회에서 21년 연속 종합 4위라는 대기록을 달성하며 전북 체육의 위상을 한층 드높인 영광의 얼굴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6일 전라북도체육회(회장 송하진)는‘제100회 전국동계체육대회 해단식 및 입상 격려회’를 체육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입상격려회는 전북 선수들의 사기 진작을 도모하고 동계 종목 선수 저변 확대 및 경기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으며 선수와 지도자 등 150여명이 참여했다.

지난달 서울과 강원, 충북 일원에서 열렸던 제100회 전국동계체전에서 전북 선수단은 종합점수 502.5점(금 21개·은 21개·동 21개)을 기록해 21년 연속 종합 4위라는 금자탑을 쌓았다.

이날 행사는 도체육회 최형원 사무처장의 대회 결과 보고를 시작으로 바이애슬론 우승배 봉납, 입상선수 격려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또한 종목별로 상위에 입상을 한 선수와 지도자에게는 포상금이 지급됐다.

송하진 도지사는 이날 치사를 통해 “전북의 명예를 걸고 최선을 다해 준 선수와 지도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여러분들의 선전은 도민들에게 큰 힘이 됐고 전북인의 자존의식을 높일 수 있는 대도약의 원동력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송 지사는 “동계체전은 21년 연속 종합4위라는 대기록을 이어나가며 막을 내렸다”며 “이제 오는 5월 전북에서 열리는 제48회 전국소년체육대회도 성공적으로 치르자”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대회 4관왕을 차지한 무주고의 최윤아 선수(바이애슬론)는 전북 선수로는 최초로 동계체전 최우수 선수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남형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