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차세대 모바일 홈페이지 오픈
전북은행, 차세대 모바일 홈페이지 오픈
  • 김장천 기자
  • 승인 2019.03.05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디지털금융서비스 편의성 강화를 위해 차세대 모바일 홈페이지 (https://m.jbbank.co.kr)를 개발하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돌입했다.

 전북은행 차세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는 앱 설치와 공인인증서 없이 통장개설은 물론 카드신규, 대출, 전자금융개설까지 스마트폰으로 처리할 수 있다. 주요 특징으로는 실명확인 간편화, 맞춤대출, 실시간 모니터링 서비스 등이 있다.

 이로써 전북은행 고객은 영업점 방문 없이 대부분의 은행 업무를 One-stop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우선, 공인인증서 대신 핀번호만으로 전자서명이 가능해졌으며, 전자금융을 가입하지 않아도 여러가지 금융상품을 가입할 수 있어 고객 편의와 보안성을 동시에 강화했다.

 또한 특허 출원한 자동추천서비스인 ‘맞춤대출’은 고객맞춤형 대출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고객정보를 입력하면 서민금융정책상품을 포함해 고객이 선택한 조건에 가장 유리한 대출상품으로 한도와 금리를 산출한다. 전북은행은 향후 대출뿐 아니라 예·적금 등 금융상품으로 자동추천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실시간 모니터링 서비스는 모바일 웹을 통해 상품가입 시 은행담당자가 1대1로 지원해주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비대면채널을 이용하더라도 전북은행 직원의 1대1 고객Care를 받을 수 있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차세대 모바일 웹으로 고객을 위한 디지털금융서비스가 더 강화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장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