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논타작물 재배지원사업 추진상황보고회 개최
김제시 논타작물 재배지원사업 추진상황보고회 개최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9.03.05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5일 농업기술센터에서 19개 읍면동 담당자와 농림축산식품부 강대일 사무관, 농산물 품질관리원 관계자 등이 참가한 가운데 논타작물 재배지원사업 추진상황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올해 논 타작물 재배 목표치인 1,366ha를 달성하기 위한 농업인 교육 및 홍보 등이 차질없이 추진되고 있는지를 확인, 읍면동별 추진상황을 보고하고 현장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논 타작물 재배지원사업은 지난해 논 타작물에 참여했던 농지 또는 벼를 재배한 농지를 대상으로 올해 벼 대신 무, 배추, 고추, 대파 등을 제외한 타작물을 재배할 시 작목별로 일정한 소득을 보전해 주는 제도이다.

 논 타작물 재배는 6월 말까지 농지소재지 읍면동사무소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지난해 벼 재배농지(변동직불금 수령농지포함)에 벼 이외 다른 작물을 재배할 의향이 있는 농업경영체 등록을 한 농업인이면 가능하다.

 또한, 올해는 휴경제도가 도입돼 휴경하더라도 ha당 280만 원을 지원을 해주며(단 최근 3년 중 1년 이상 경작을 해야함) 조사료 430만 원/ha 두류 325만 원/ha로 단가가 상승했다.

 김병철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정부시책에 농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쌀 공급 안정에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김제시에는 지난해 조사료 47ha, 일반작물 22ha, 두류 1,813ha로 1,554명이 타작물 재배전환 사업에 참여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