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경찰서 아동안전지킴이 발대식 개최
김제경찰서 아동안전지킴이 발대식 개최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9.03.05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이 안전한 김제 만들기에 앞장서는 김제경찰서(서장 송승현)는 경찰서 모악홀에서 아동지킴이 어르신 56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안전지킴이 발대식을 가졌다.

 아동안전지킴이 선발은 올해 서류심사와 면접뿐만 아니라 새로 도입된 체력검사를 통해 신체능력을 검증하는 등 다양한 평가 기준에 따라 엄격한 심사기준을 거쳤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올해 선발된 아동안전지킴이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함께 아동안전지킴이 임무 및 행동수칙, 아동대상 범죄발생 시 대처방법을 교육하는 등 알찬 시간으로 진행됐다.

 아동안전지킴이는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아동범죄 취약지, 초등학교 주변 통학로, 아동안전지킴이집, 공원 주변 등에 배치돼 활동하면서 학교폭력 예방 활동 및 치안보조 인력으로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발대식에 참석한 한 아동안전지킴이 어르신은 “내 손녀 손자같이 가족을 지킨다는 사명감으로 아동안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힘찬 포부를 밝혔다.

 송승현 김제서장은 “아동안전지킴이들과 경찰이 힘을 합치면 학교 주변에서 발생하는 범죄와 사고에 더욱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며, “미래를 이끌어갈 꿈나무들이 범죄로부터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아동안전지킴이들의 적극적으로 활동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