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생애주기별 맞춤형 도서 프로그램 눈길
임실군 생애주기별 맞춤형 도서 프로그램 눈길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19.03.05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 군립도서관이 올해 상반기를 맞아 풍성하고 알찬 독서문화프로그램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군립도서관은 이달 5일부터 5월까지 12주에 걸쳐 유아부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총 6개의 생애주기별 맞춤형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주민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먼저 유아프로그램으로 격주 간격으로 토요일 오전 10시에 ‘그림책요리교실’을 운영한다.

어린이 대상으로는 매주 수요일 오후 4시에 ‘책으로 떠나는 미술여행’과 매주 금요일 오후 4시에 ‘하이헬로 영어그림책 읽기’ 등이 진행된다.

청소년 및 성인대상으로는 매주 화요일 6시 30분에는 ‘책향기 커피지도사반’을 목요일 오후 6시 30분에는 ‘알로하, 우쿨렐레:초중급’을 운영한다.

어르신 대상으로는 격주로 수요일 오전 10시에 ‘시시(視詩)한 낭송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도서관을 처음 오는 유아부터 책 읽기가 어려운 어린이, 자녀의 독서지도에 도움이 필요한 부모를 생각하며 기획했다.

또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도서관의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군은 앞으로도 주민수요에 맞는 풍성하고 다양한 주민 맞춤형 독서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한다.

여름과 겨울방학을 맞이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여름·겨울 독서교실을 운영하고, 독서의 달 9월에는 군립도서관과 관내 작은도서관을 중심으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독서의 달 행사를 운영한다.

또한 관내 지역기관과 연계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저자초청강연을 실시해 글쓰기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 나갈 방침이다.

심민 임실군수는 “평생교육의 증진과 소통하는 문화공동체 조성 및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도서관 운영을 활성화 나가겠다”며 “다양한 주민 맞춤형 프로그램과 양질의 자료 제공으로 군민의 정보접근을 용이하게 하고, 도서관 이용의 격차를 해소해 독서문화 진흥을 이뤄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군립도서관의 프로그램은 임실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임실군청 홈페이지나 임실군립도서관(☎063-640-2931)으로 문의하면 된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