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축구종합센터 유치 본격 시동
군산시, 축구종합센터 유치 본격 시동
  • 조경장 기자
  • 승인 2019.03.04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가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를 위한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4일 시에 따르면 대한축구협회는 지난달 27일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부지선정 위원회’를 열고 1차 서류심사를 통해 군산시를 포함한 12개 지자체를 후보지로 압축했다.

 선정위원회는 각 지자체가 제출한 서류를 토대로 유치를 위한 제안 내용, 재정자립도, 교통 및 의료 인프라, 기온 및 강수량 등 기후조건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후보지를 선정했다.

 그동안 군산시와 새만금개발청은 ‘새만금 관광레저용지 신시야미지구’를 후보지로 대한축구협회에 제안했다.

 이번 1차 선정에 따라 시는 축구종합센터 유치를 목표로 군산시축구협회와 각종 체육 종목별 단체 회원들의 서명운동 등 활발한 유치활동을 더욱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새만금개발청과 함께 타시도와는 차별화 된 제안들을 준비해 이달 중순 예정된 2차 프리젠테이션 심사에 주력할 방침이다.

 이후 대한축구협회는 현장실사를 거쳐 4월 중 우선후보지 3곳을 선정하고 오는 6월 중 최종 계약을 체결하게 된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군산은 100년을 보장하는 부지 확보, 천혜의 환경을 보유해 힐링 훈련장소로 최적이라는 지리적 조건, 국내·외 사통팔달의 접근성 등을 갖춰 유치여건이 뛰어난 만큼 최종 쾌거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축구종합센터는 33만㎡ 규모로 관중 1천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소형 스타디움과 천연·인조잔디 구장(12면), 풋살구장(4면), 다목적체육관, 축구과학센터, 체력단련실, 수영장 등의 훈련시설이 들어서며 선수 300명이 사용할 수 있는 숙소와 식당·휴게실, 직원 200여 명이 상근할 수 있는 사무동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군산=조경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