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도시재생지원센터 위탁운영 협약식
임실군 도시재생지원센터 위탁운영 협약식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19.02.28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과 전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이 도시재생지원센터 설립 및 운영을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심민 임실군수와 전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엄수원 교수는 27일 임실군청에서 임실군 도시재생사업의 주도적으로 이끌어 갈 도시재생지원센터 설립 및 운영을 위한 업무 위·수탁을 체결했다.

업무협약 체결 이후 임실군과 도시재생지원센터(이하 센터) 운영수탁 기관인 전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센터 설립 및 운영을 위한 전문 인력을 확보하여 즉시 센터 가동에 들어갈 계획이다.

도시재생사업은 쇠퇴한 구도심을 사회, 경제, 문화, 물리적환경 등을 종합적으로 활성화 시키는 사업이다.

앞으로 센터는 도시재생대학을 통해 군민들에게 도시재생사업의 이해를 높이고 도시재생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리더를 양성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도시재생을 통한 사회적기업을 발굴 육성하고 사업컨설팅 등을 지원하며 주민들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한 도시재생 활성화계획을 수립하는데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심 민 임실군수는 “정부의 핵심정책인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쇠퇴지역에 활력을 불어 넣어 지역주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재생사업이 되도록 군과 센터간에 유기적으로 협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