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대입진학지도지원단 발대
전북 대입진학지도지원단 발대
  • 김혜지 기자
  • 승인 2019.02.26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교육청 소속 대입진학지도지원단이 26일 발대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나선다.

대입진학지도지원단에는 단장을 맡은 안승국 전북여고 교사를 비롯 총 60명의 진학 전문 교사가 참여한다.

지원단은 연수 및 현장지원팀, 입시분석·자료개발팀, 대입전형 연구지원팀, 대입 진로진학상담팀, 대외협력팀으로 나뉘어 2019학년도 대입진학지도 정보 공유 및 전략 수립의 허브 역할을 맡게 될 예정이다.

입시분석·자료개발팀은 대학별 전형자료를 수집, 분석해 대학 진학 정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교사용 진학 지도 매뉴얼을 개발 보급한다. 이와 함께 수시전형 합격사례 분석 자료와 면접가이드 발간·제작도 이뤄진다.

대입 진로진학 상담팀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시·정시 진학 상담과 콜센터 대입 상담 교사단을 운영할 계획이다.

대입전형 연구지원팀은 학생부종합전형, 특별전형(농어촌, 기회균등, 논술 등), 수능전형 등 3개 연구 분과를 두고 분과별 집중 연구 및 분석을 맡는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오는 2020학년도 대입제도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능력 있는 진학 전문 교사들로 구성했다”며 “지원단은 진학컨설팅 수요를 해소하고 권역·학교 단위로 체계적인 진학지도를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다”고 말했다.

김혜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