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신속집행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김제시, 신속집행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9.02.26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지방재정 신속집행 분위기를 확산해 민생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신속집행 목표액의 2,867억 원을 상반기 내에 집행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시는 26일 부시장을 주재로 전체 실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해 부서별 상반기 월별 집행계획을 정하고 1억 원 이상 사업에 대해 면밀히 분석해 신속하게 집행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지역경제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일자리 창출 사업 및 각종 시설비 사업을 집중 관리해 상반기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하고 경로당 기능보강사업을 상반기 내에 완료해 김제시 인구의 다수를 차지하는 어르신들에게 하루빨리 보다 나은 노인복지 인프라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6월 말까지 상반기 목표액인 2,867억 원의 효과적인 집행을 위해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신속집행 추진단을 운영해 부시장 주재 보고회를 월별 개최, 부서별 재정집행 애로사항 지원, 신속집행 현황 집중 관리 등을 통해 중점적으로 관리해 나갈 방침이다.

 보고회를 주재한 전대식 부시장은 “긴급입찰 제도 활용 및 추가경정예산 성립 전 사용 등 신속집행 추진지침을 적극 활용해 집행에 철저를 기해주기 바라며, 계획된 모든 사업을 추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