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드론활용 지적재조사사업 추진
부안군 드론활용 지적재조사사업 추진
  • 방선동 기자
  • 승인 2019.02.25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은 25일 지적재조사사업지구인 부안 서외지구, 봉덕지구, 변산 유유지구 등 628필지 28만367㎡에대해 무인비행장치인 드론을 이용한 항공촬영으로 정확하고 스마트한 지적을 구축하고 이있다.

 지적재조사사업은 2030년까지 지적도상 경계와 현실 경계가 일치하지 않는 지역을 선정해 지적공부의 등록사항을 바로잡고 토지의 가치와 활용도를 높이고자 추진하는 국책사업이다.

 드론영상 촬영은 해상도 높은 최신 정사영상을 확보해 경계협의 등에 활용하고 이용 현황에 맞게 지적도의 경계를 조정해 오차 없는 고품질의 지적도를 작성 지적재조사사업의 정확성과 효율성 제고를 위해 실시한다.

 드론으로 촬영된 영상자료는 지표면 근접 촬영으로 기존 영상자료보다 해상도가 매우 뛰어나 지적재조사사업지구 내 토지이용 상황과 건축물 현황 등의 분석 조사 및 경계결정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이 상당부분 절감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드론영상을 활용해 토지이용 현황을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하는 등 기존 현황측량 과정을 간소화해 사업기간을 최대한 단축한다는 방침이다.

 부안군 이재원 민원과장은 “지적재조사사업의 드론활용을 통해 고해상도 드론영상 자료를 활용하면 토지이용 현황과 건축물 현황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며 “소유자의 토지경계 확인에 활용하는 등 토지소유자 간 경계협의 결정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