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창작가 작은창업 7기 과정 교육생 모집
청년창작가 작은창업 7기 과정 교육생 모집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9.02.22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와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원장 홍용웅, 이하 경진원)은 도내 창업시장 활성화 지원을 위한 청년창작가 ‘작은창업’ 7기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교육은 2007년부터 운영되었던 창업교육에 이어 2019년 창업의 문을 여는 2~30대 청년 예비창업자를 위한 필수 창업교육이다. 올해 시행하는 청년창작가 ‘작은창업’ 교육과정은 2단계로 나누어 진행된다. 1단계 청년창업-V과정은 생계형 창업을 방지하기 위한 창업에 대한 기초교육으로 구성되었으며, 2단계 청년창업-S과정은 핵심역량을 보유한 소규모 창업을 위한 심화교육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2단계 과정에서 멘토링을 집중 강화해 창업을 준비하는 도내 청년들에게 필요한 실질 정보를 제공하고, 밀착 지원할 예정이다. 멘토링뿐만 아니라 워크숍·담임제 강화를 통한 교육생간, 교육생과 선배창업자간 네트워크를 강화, 도내 창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다.

본격적인 교육은 3월 11일부터 시작되어, 4월 19일께 마칠 예정이다. 교육 수료생은 최고 5천만원까지 전북신용보증재단의 특례보증을 받을 수 있다.

창업 발생할 수 있는 마케팅 홍보 등 애로사항 해결을 돕고자 우수 수료 창업에게는 초기 창업비용과 마케팅 지원비용 또한 지원하고 있다.

이번 교육 과정 모집 대상자는 도내 만 20세 ~ 39세 예비창업자로 모집규모는 100명이다. 지난 2월 18일부터 모집중에 있으며, 3월 7일까지 경진원 홈페이지 온라인 교육관리시스템과 직접 방문을 통해서 접수 가능하다. 기타 문의사항은 유선 711-2052번으로 확인할 수 있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