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임준 군산시장·이부덕 광동학원 이사, 군산대 명예박사 받아
강임준 군산시장·이부덕 광동학원 이사, 군산대 명예박사 받아
  • 조경장 기자
  • 승인 2019.02.20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임준 군산시장과 이부덕 학교법인광동학원 이사가 군산대학교 명예박사 학위를 받았다.

 20일 군산대는 ‘2018학년도 전기학위 수여식’에서 강임준 시장에게 명예 행정학 박사학위를 이부덕 이사에게 명예 조형예술학 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강임준 시장은 군산시 민선 7기 시장으로 취임해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한 차원 높이기 위한 시정 혁신에 매진했다.

 또한 군산형 자립 순환경제 기틀 확립, 신재생에너지사업 계획, 역대 최대 국가예산 확보 및 현안사업 추진 동력 마련, 고부가 미래형 신산업 육성을 통한 성장 기반 확충, 농어업 경쟁력 강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력 도모 등을 통해 지역 대학을 중심으로 현실화할 수 있는 산학협력 기반을 튼튼히 구축했다.

 이와 함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한 공을 인정받았다.

 광동학원 이부덕 이사는 전통한지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널리 알리는 데 많은 기여를 했으며 예술 분야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국위를 선양하는 데에도 앞장섰다.

 또한 전북지역 예술분야 인재육성에 앞장서며 창조적 교수-학습으로 학생들의 창의 역량을 증대시키는 데 기여하면서 지역 우수인재 역량 증대에 공헌한 공로로 명예박사학위를 받게 됐다.

 군산=조경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