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의회 “군산조선소 태양광 시설 용납 못해”
군산시의회 “군산조선소 태양광 시설 용납 못해”
  • 조경장 기자
  • 승인 2019.02.1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조선소 내 태양광 시설 설치와 관련 현대중공업 측의 해명에도 불구하고 군산시의회가 강력 반발하는 등 논란이 지속되고 있다.

 19일 군산시의회(의장 김경구)는 성명서를 통해 현대중공업은 태양광발전소 추진을 즉각 철회하고 대통령의 약속인 군산조선소를 하루속히 재가동하라고 촉구했다.

 시의회는 “현대중공업이 조선소를 재가동할 경우 활용가치가 매우 높은 도크 인근의 유휴부지 5만평을 발전사업자에 임대해 태양광발전소를 설치하겠다는 것은 군산조선소 재가동을 포기하겠다는 의미로 받아들일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군산조선소 가동 중단 이후 사회적 책임을 다 할 것이라는 대기업의 기업가 정신을 믿으며 조선소 재가동만을 오매불망 기다렸다”면서 “하지만 부지를 임대해 태양광발전소를 짓겠다는 것은 30만 군산시민을 철저히 무시하고 시련을 견디고 있는 협력업체에 사형선고를 내린 것”이라고 비난했다.

 시의회는 “군산조선소 부지는 국내 항만사상 최초로 산단 항만 부지를 공장용지로 변경하는 등 각종 규제를 완화해 군산조선소 부지를 제공한 것”이라며 “산업통상자원부는 군산조선소를 재가동시키겠다는 대통령의 약속과 반하는 결정을 내려서는 절대 안 된다”고 강조했다.

 김경구 의장은 “현대중공업에서 입장문을 밝혀오긴 했지만 그동안의 일을 되새겨보면 진정성을 의심할 수밖에 없다”면서 “유휴부지라 해도 태양광발전 시설을 추진하는 것은 향후 재가동에 상당한 악영향을 미칠 것이니 어떠한 경우라도 용납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또한 “현대중공업은 태양광 전기사업허가 신청을 즉시 철회하고 조속히 군산조선소 재가동을 진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군산=조경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