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하키 14개팀 300여명 전지훈련 김제 경기 활력
태권도· 하키 14개팀 300여명 전지훈련 김제 경기 활력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9.02.19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박준배)에 부산 동의대와 청주시청 등 13개 태권도팀과 1개 하키팀 등 총 14개 팀이 전지훈련을 하며 김제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월 8일부터 23일까지 16일간 실시하는 전지훈련에는 부산동의대와 경민대, 세한대, 전주대, 우석대, 청주시청, 대구 수성구청, 광산구청 등 태권도 13개 팀 255명과 하키 꿈나무 선수 1개 팀 51명이 김제 국민체육센터와 하키전용구장에서 합숙훈련을 하며 실력향상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이와 같이 전국에서 동계 훈련팀들이 김제를 찾는 것은 겨울에도 비교적 따뜻한 기온과 훈련팀에 무료로 제공되는 체육시설 등 잘 갖춰진 스포츠 인프라와 식당과 숙식 안내는 물론 편의제공이 크게 한몫을 한 것이라는 분석이다.

 특히, 올해 동계 전지훈련에 전국 타시군 학교 및 실업 소속 태권도 및 하키선수단이 참가함으로써 추운 겨울 얼어붙은 김제시 지역경제를 녹이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보선 김제시 체육청소년과장은 “타지역 선수들이 전지훈련을 통해 최대한의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훈련장 및 이동차량 제공 등 최대한 편의를 제공함으로써 다시 찾고 싶은 스포츠 메카 도시로서 위상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