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대표 홈페이지 개선 군민의견 받는다
고창군, 대표 홈페이지 개선 군민의견 받는다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02.18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이 홈페이지 개선을 위한 군민의견 수렴을 진행한다.

 18일 고창군에 따르면 민선 7기 군정방침(군민이 군수인 시대)을 반영하고, 모바일 접근성 등을 강화해 각종 행정소식을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하는 ‘홈페이지 개선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홈페이지 개편 과정에선 고창군민 의견 수렴도 이뤄진다. 24일까지 의견 수렴 코너를 통해 접수 받는다. 의견 수렴은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인증절차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등록할 수 있다.

 현재 홈페이지는 2013년 개발돼 모바일 등 다양한 환경에서의 사용자 정보이용이 불편하단 지적을 받아왔다. 이에 고창군 통합홈페이지 62개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전면개편을 추진하게 됐다.

 군은 앞으로 고창군만의 독창적이고 간결한 디자인을 적용하고, SNS와 연계 기능 확대, 반응형 웹기술을 통한 다양한 모바일기기에서의 사용지원, 생활편의기능 등을 통하여 참여하고 소통하는 홈페이지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여기에 한반도 첫수도 고창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을 더하기 위해 전문작가가 참여한 감성적이고 완성도 높은 스토리텔링 기반 콘텐츠가 추가된다.

 정보통신팀 박종연 팀장은 “통합홈페이지 전면개편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전문가, 모니터단 등 다양한 분야의 의견을 듣고 있다”며 “고창군 홈페이지를 애용하는 사용자 의견을 적극 반영해 완성도 높은 홈페이지를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고창=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