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2019 국가안전대진단 발대식 가져
정읍시 2019 국가안전대진단 발대식 가져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9.02.18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는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9 국가안전대진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민·관 합동점검 기동반, 유관기관, 안전관련 민간단체와 담당공무원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발대식은 안전관리헌장 낭독, 대진단 추진계획 설명, 재난의 이해 및 안전관리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올해 국가안전대진단은 2월 18일부터 4월 19일까지 61일간 실시된다.

시는 기간 내 부서에서 관리하는 위험시설, 최근 사고 발생시설, 국민 관심 분야 위험성이 높은 건축물시설물 등 400여개소를 선정해 중앙·지방·유관기관·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합동점검을 실시한다.

이와 관련, 시는 지난 15일 안전관리민관협력위원회 심의회에서 올해 국가안전대진단 추진계획을 확정하고 안전대진단 대상을 선정했다.

또 심의회에서는 점검 과정에서 민간 전문가와 안전 단체의 안전점검 참여를 강화하고, 안전신문고 신고 활성화, 자율점검 확대 등 국가안전대진단 전 과정(계획수립, 대상 선정, 점검, 후속조치)에서 시민 참여를 확대하기로 했다.

유진섭 정읍시장은 “위험시설 등에 대한 집중 합동점검에 최선을 다 하겠다”며 “시민들께서도 내 집과 내 점포는 스스로 점검하고, 생활 속 안전 위험요인을 발견하면 안전신문고로 신속히 신고해줄 것”을 당부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