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반응형 통합 홈페이지 개편 최종보고회 가져
김제시 반응형 통합 홈페이지 개편 최종보고회 가져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9.02.17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사용자 눈높이에 맞는 시민 중심의 스마트 행정서비스 구현을 위해 시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을 위한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는 민선 7기 새로운 시정방침과 최신 정보기술 트렌드를 반영해 대표 홈페이지의 노후화된 콘텐츠를 재구성하고 디자인과 메뉴체계 개선과 모바일 서비스 및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 사용 증가에 따라 최적화된 화면을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반응형 웹을 구축했다.

 주요 개편내용은 ▲분야별 소규모 홈페이지를 대표홈페이지로 통폐합(25개→13개) 및 재구축 ▲사용자 접속기기(PC, 탭, 스마트폰)에 맞게 화면 사이즈가 최적화되는 반응형 홈페이지 구축 ▲전자전부 표준 프레임워크 기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으로 개편 ▲별도 운영 홈페이지 도메인 통합 ▲웹 표준 준수 및 보안 강화 ▲노후화된 보안장비(방화벽) 교체 등이다.

 특히, 시정 정보를 그룹화 {(소식·행정) (민원·생활) (관광·여행) (경제 취업)} 해 다양한 계층의 사용자별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빠르고 편리하게 접근이 가능하도록 사용자 중심의 UI를 제공함으로써 시민 만족도와 편의성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반응형 통합 홈페이지 구축 사업은 지난해 12월 중간보고회를 거쳐 2019년 1월에 시범 운영에서 발견되는 문제점을 보완, 부서별 담당자 검수를 마쳤고 2월 18일부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반응형 통합 홈페이지 구축 사업을 통해 시민 누구나 쉽고 빠르게 시정 소식을 접하고 우리시 홈페이지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대 시민 창구로 거듭나 줄 것”을 강조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