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교외체험학습 부모 동행시 연 10일 출석 허용
전북교육청, 교외체험학습 부모 동행시 연 10일 출석 허용
  • 남형진 기자
  • 승인 2019.02.16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교육청은 도내 각급 학교 학생들의 다양한 체험 활동을 위해 부모가 동행할 경우 연 10일까지 출석을 인정해주기로 했다.

17일 전북도교육청은 “도내 초·중·고생들이 다양한 학교 밖 체험활동을 위해 교외체험학습을 할 경우 연 10일까지 출석으로 인정받게 된다”며 “교외 체험학습에는 원칙적으로 부모가 동행해야 하고 부모의 위임을 받은 성인이 인솔하는 것도 허용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이같은 내용의 ‘2019학년도 체험학습 추진 지침’을 각급 학교에 안내했으며 학교 실정과 학생 및 학부모 요구, 학교장의 교육 목적에 따라 학교별 세부 시행 방침 등을 마련해 학칙에 반영해 줄 것을 당부했다.

도교육청의 지침에는 교외체험학습은 공휴일, 방학, 재량휴업일을 제외하고 연 10일 이내에서 출석으로 인정토록 하고 있다.

이를 위해 보호자는 체험학습 실시 3일 전까지 담임교사에게 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며, 학교장은 보호자 등을 명예교사로 위촉한 뒤 체험학습을 승인고 학생은 체험학습이 끝나면 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또한 학생들은 교육과정 이수에 지장이 없고 학칙이 정한 범위 안에서 학교장의 허가를 받아 교환학습을 실시할 수도 있다.

교환학습은 학부모가 신청하게 되면 관련 학교장의 상호 협의 후 실시하게 되는데,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승인해 주도록 했다. 교환학습을 희망하는 학생은 신청서를 제출할 때 희망학교, 기간, 숙식 및 통학방법 등을 명확히 기술해야 된다.

이밖에도 교환학습 기간은 개인 교환학습 1개월(4주) 이내, 단체 교환학습은 2주일 이내가 원칙이지만 교육과정 이수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교환학교의 여건 등을 고려해 단축 또는 연장 실시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남형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