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호남오페라단 ‘오페라코치’·‘반주자’ 선발 오디션
(사)호남오페라단 ‘오페라코치’·‘반주자’ 선발 오디션
  • 김미진 기자
  • 승인 2019.02.17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호남오페라단(이사장 김동수, 단장 조장남)은 올해 정기공연과 기획공연에 참여할 ‘오페라코치’와 ‘반주자’ 전국공개오디션을 28일 오후 2시에 우진문화공간에서 갖는다.

 선발전형은 ‘오페라코치’와 ‘반주자’ 두 가지다. 오디션을 통한 ‘오페라코치’ 선발자는 정기공연 오페라 등에, ‘반주자’는 기획음악회와 찾아가는 순회공연 등에 반주자로 참여하게 된다.

 4년제 음악대학 졸업자 및 오페라코치, 반주자 경험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26일까지 호남오페라단 홈페이지(www.오페라.한국)에서 응시원서를 작성해 최종학력증명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오페라코치’ 오디션 곡으로는 지정곡으로 오페라 토스카 1막과 라트라비아타2막 중 1곡, 자유곡으로 쇼팽의 에튀드 중 자유선택이 가능하며, ‘반주자’는 슈베르트의 예술가곡 ‘마왕’과 초견곡으로 심사를 한다.

 한편, 호남오페라단은 올해 주요 사업으로 5월 예술의전당에서 개최되는 제10회 대한민국오페라 페스티벌에 오페라 ‘달하, 비취시오라’로 참가하는 것을 비롯해 11월에는 제48회 정기공연으로 오페라 ‘일 트로바토레’, 전국문예회관을 대상으로 방방곡곡사업인 오페라 ‘까발레리아 루스티카나’, 문화가 있는 날 ‘기획음악회’, 청소년 대상의 찾아가는 교육과 공연 프로그램 등을 실시한다.

 김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