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캠퍼스 온(溫) 전북, 입주기업 협약식 및 간담회 진행
소셜캠퍼스 온(溫) 전북, 입주기업 협약식 및 간담회 진행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9.02.14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원장 조지훈, 이하 경진원)은 14일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 소셜캠퍼스‘온’전북(이하 센터)에서 2019년 신규로 입주하는 50개 기업들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김인선) 간의 입주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을 통해 입주한 기업들은 최장 2년 동안 센터에서 제공하는 입주공간과 성장단계에 맞는 전문가 멘토링, 역량강화교육 등을 제공받으며 성공적인 사회적기업으로 발돋움 할 수 있는 제반 여건을 마련할 수 있게 되었다.

사회적기업 성장지원 센터 소셜캠퍼스 ‘온’ 전북은 2017년 개소 이후 3년차에 접어들면서 경진원의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체제하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입주기업들이 사회적기업으로써 자생력을 갖추고 기업의 고유사업을 통해 공익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들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2018년에는 입주기업 중 ‘사회적기업 인증에 (유)노블레스 외 4개 기업’, ‘예비 사회적기업 지정에 뮤지컬 수 컴퍼니 외 7개 기업’이 선정되는 성과를 올렸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많은 관계자들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유)마이스테이지 등 50개 신규 입주기업들이 문화교육, 심리상담, 직업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전북지역의 취약계층 지원 및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진원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전북 사회적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서 지역 여건과 특성에 맞는 지역거버넌스 체제의 구축을 점진적으로 추진하고, 사회적기업의 제품과 서비스가 보다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공동체간 네트워크 구축사업들을 확산시켜 다양한 협업모델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했다.

사회적기업 창업 상담과, 회의실 대관에 관한 문의는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 사회적경제팀 성장지원센터(063-223-2503)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