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진구 사랑의울타리 자원봉사단 정월대보름 음식 나눔행사
덕진구 사랑의울타리 자원봉사단 정월대보름 음식 나눔행사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02.13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덕진구(구청장 양연수) 사랑의울타리 자원봉사단(회장 정은영)은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생활이 어려운 소외가정을 위해 대보름 음식을 정성스럽게 만들어 전달하고 한 해 동안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했다.

이번에는 대보름 음식나눔행사로 오곡밥과 나물반찬류, 부럼을 준비하여, 홀로어르신과 장애인, 거동불편가정 등 저소득 소외계층과 경로당 등 150여곳에 전달했다.

 덕진구 사랑의울타리 자원봉사단은 1998년도 창단 이래 생활이 어려워 밑반찬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소외가정을 위해 명절음식 및 밑반찬 지원,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왔으며, 경로당을 방문, 떡국 및 삼계탕 영양중식 꾸준히 펼쳐오며 따뜻한 사회만들기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다.

  정은영 회장은 “사랑의울타리 봉사자들이 정성스럽게 준비한 만큼 이웃들이 맛있게 드시고, 건강한 한 해를 보내시길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소외되고 그늘진 곳을 찾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하고 지속적인 봉사활동으로 모두가 함께 웃는 따뜻한 정을 나누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연수 덕진구청장은 “봉사자들의 정성이 가득담긴 대보름 음식이 어려운 우리 이웃들에게는 한해의 건강과 희망을 전하는 큰 선물일 것이다”며, “앞으로도 이웃사랑 나눔 문화 확산에 동참하고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전개하는데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밝혔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