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지역정보화 기본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김제시 지역정보화 기본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9.02.13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13일 박준배 시장을 비롯한 실과소장, 관련 학과 교수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정보화 기본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열었다.

 시정의 전 분야를 대상으로 2019년부터 2023년까지 5년간 정보화 비전과 로드맵을 제시하고 중장기 발전 전략에 대한 마스터 플랜 마련을 위한 이번 보고회에서는 ▲김제시 대내·외 환경 및 정보화 현황, ICT 기술변화 현황 분석 ▲지역 여건과 특성을 고려한 정보화 비전과 전략, 추진목표 수립 ▲연차별, 단계별, 과제별 실행계획 수립 및 효과 분석 ▲정보화에 의한 행정 및 대민서비스 개선, 실행방안 수립 등에 대해 논의를 펼쳤다.

 용역 수행기관인 지방행정발전연구원에서는 지난 10월, 주민과 공무원 설문조사와 인터뷰 등을 통해 도출된 정보화 현황과 수요 등의 용역 진행상황과 김제시 실정에 맞게 발굴한 행정, 생활안전, 경제·산업, 교육·복지 인프라의 4개 분야 44개 정보화사업에 대해 지난해 12월 중간보고회를 실시했다.

 김제시는 정부의 I-KOREA 4.0, 과학기술과 정보통신기술(ICT)로 열어가는 사람 중심 4차 산업혁명을 구현하고 국가정책 기조 변화에 맞춘 정보화 추진방향을 설정, 향후 5년 동안의 김제시 정보화 비전과 목표를 반영한 핵심과제를 중심으로 2023년까지 연차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안전하고 편리하며 실현 가능한 정보화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