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전북개발공사, 도시재생사업 업무협약 체결
전북도-전북개발공사, 도시재생사업 업무협약 체결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9.02.12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와 전북개발공사가 도시재생지원센터(이하 센터)의 설립 및 운영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이용민 도 건설교통국장과 고재찬 전북개발공사 사장은 12일 전북도청에서 전북 도시재생사업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광역지원센터 설립 및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도는 센터 설립·운영에 대한 예산을 지원하고 전북개발공사는 센터의 설립과 운영을 맡게 된다.

 도와 도시재생지원센터 운영 수탁 기관인 전북개발공사는 센터 설립 및 운영을 위한 전담 조직과 전문 인력을 추가 확보하는 등 상반기 센터 설립을 목표로 후속 조치에 나선다.

 도시재생사업은 쇠퇴한 구도심을 사회, 경제, 문화, 물리적 환경 등을 종합적으로 활성화시키기 위해 기존의 도시개발방식인 전면 철거 사업이 아니라 거주자 중심의 주민 참여를 전제로 하고 있다.

 고재찬 전북개발공사 사장은 “센터가 설립되면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운영과 지역 실정에 맞는 사업 발굴 등 시·군의 도시재생사업을 지원하는 든든한 지원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용민 도 건설교통국장은 “실현 가능하고 지속가능한 전북 도시재생사업을 위해 지역 내 마을활동가와 전문가 양성, 도시재생 프로그램 개발 등 전라북도 도시재생 역량강화 사업의 적극적인 추진은 물론 센터의 효율적인 운영·관리를 위해 전북개발공사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영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