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근로복지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국민연금공단, 근로복지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 정재근 기자
  • 승인 2019.02.12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연금공단(상임감사 이춘구)은 12일 공단 본부(전주시 덕진구)에서 경영혁신 및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근로복지공단(상임감사 김광식)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 행사에는 국민연금공단 이춘구 감사, 이준영 감사실장, 근로복지공단 김광식 감사, 이영옥 청렴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업무협약은 4대 사회보험업무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양 기관의 감사인력과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자체감사기구의 역량을 강화 ‘공공기관의 경영혁신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주요 협약 내용은 ▲감사활동 시 전문분야 인력지원(교차감사) ▲감사관련 전문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정보 교환 ▲공정사회·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상호 협력 ▲경영혁신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교류 확대 등이다. 양 기관은 효율적인 협약 추진을 위해 실무자협의회를 구성, 협력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일정 등을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국민연금공단과 근로복지공단의 감사 노하우 공유로 감사의 품질 향상을 기하고, 공정사회 및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상호협력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기관운영을 유도하여 국민의 신뢰도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춘구 상임감사는 “양 기관의 감사 업무협력으로 종합감사의 전문성과 경영 투명성을 향상시켜 국민이 신뢰하고 청렴한 공공기관으로 동반성장하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민연금공단은 작년 한국공공기관 감사협의회가 주관 하는 ‘2018 한국 공공기관 감사인대회’에서 내부감사, 공직기강·청렴 윤리, 경영효율화 3개부분에서 종합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