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전북도·㈜넥스트가스이노베이션, 첨단과학산업단지 투자협약 체결
정읍시·전북도·㈜넥스트가스이노베이션, 첨단과학산업단지 투자협약 체결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9.02.12 17:2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는 12일 정읍시청에서 유진섭 정읍시장, 차주하 전라북도 투자금융과장, ㈜넥스트가스이노베이션 정성호, 안광영 대표이사와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첨단과학산업단지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넥스트가스이노베이션은 이번 투자협약을 통해 2021년까지 첨단과학산업단지 내 1만4천491㎡(4천383평) 부지에 174억원을 투자할 예정이며, 130여 개의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되어 정읍시 경제에 더욱 활기를 불어 넣을 전망이다.

㈜넥스트가스이노베이션은 2018년 법인을 설립하여 현재 서울 마포구에서 본사를 운영 중이며, 전주 제1일반산업단지 내에 공장과 기업부설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생산품으로는 LPG 액분사 연소 시스템 특허를 바탕으로 한 산업용 버너와 버너 응용제품이 있으며, 금번 투자로 공장동 2동과 연구동 2동 등을 준공하여 제조시설과 연구시설을 확장할 계획이다.

LPG 액분사 연소 시스템은 산업용 노 등에 연료 공급 시, LPG 저장탱크 내부의 액상 연료를 기화 과정 없이 액체 상태 그대로 직접 연소시키는 기술이다.

이 기술을 산업현장에 적용시키면 기존의 기화 방식을 적용했을 때와 비교하여 시설비와 유지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으며, 연료 전환에 따른 시설변경이 필요 없다는 장점 등이 있어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된다.

유진섭 정읍시장은 “첨단과학산업단지에 투자를 결정해주신 ㈜넥스트가스이노베이션에 감사드린다”며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여러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읍 지킴이 2019-02-13 06:18:41
정읍에 드디어 크게 될법한 기업이 들어옵니다 전주를 넘어 전북도 최초 광역시의 기반이 되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