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송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례회의 개최
전주송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례회의 개최
  • 이종호 기자
  • 승인 2019.02.12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덕진구 송천2동주민센터(동장 임익철)는 11일 송천2동지역사회보장 협의체위원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2월 정례회의를 열었다.

이번 정례회의에서는 지난달 회의 안건 처리 진행상황과 함께 2019년도 송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간 사업계획 등 주요안건을 심도있게 논의했다.

특히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을 위한 ‘찾아가는 홍보사업’과 위기가구에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지역자원 발굴사업’, ‘분기별 취약계층 지원사업’ 그리고 ‘협의체 자체사업’의 4가지 범주로 나누어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채봉덕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난 한 해 동안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들의 노력으로 많은 이웃들이 희망과 용기를 얻었다”며 “갈수록 지역 주민들의 복지욕구가 다양해지는 만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올해도 인적안전망으로서 협의체가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익철 송천2동장은 “그동안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많이 노력해준 위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2019년에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지역 소외계층을 위해 공공과 민간이 협심하여 주민이 지역 내 다양한 복지 욕구를 스스로 해결해 나가는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동행해 가겠다”고 말했다.

  

이종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