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농촌지도자회 역량강화교육 실시
임실군농촌지도자회 역량강화교육 실시
  • 박영기 기자
  • 승인 2019.02.11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촌지도자 임실군연합회(회장 박세일)는 11일 임실군청 농민교육장에서 회원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및 연시총회를 실시했다.

  이날 총회에는 군 및 읍면단위 농촌지도자 임원들과 관계공무원 등 45명이 참석했다.

 이승윤(미라클인에듀 대표)강사가 진행한 역량강화교육에는 지역사회에서 선도 역할을 하는 농촌지도자회원들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농업리더로 발전하기 위한 자세’란 주제로 참여형 교육을 실시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어 진행된 연시총회에서는 2019년 사업계획수립과 활성화 방안 토의 및 읍면단위 주요활동계획 발표 시간을 가졌다.

  이어 자체 사업으로 귀농귀촌인들의 전담멘토제와 봉사활동, 읍면별 좀도리쌀 전달 등 세가지 사업을 실천사업으로 수립했다.

  박세일 연합회장은 “올해 농촌지도자 회원의 신기술습득과 소득향상을 위한 교육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살펴보는 한해가 되도록 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한편 농촌지도자회는 1957년에 조직되어 창조·우애·봉사의 정신을 토대로 과학영농과 농촌문화 창달의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후계영농세대 육성과 농가소득증대를 통한 지역사회 발전과 농촌근대화에 기여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으며 임실군 농촌지도자회는 12개 읍면에 500여명이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