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청소년 비즈쿨 운영학교 모집
2019년 청소년 비즈쿨 운영학교 모집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9.02.10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광재, 이하 전북중기청)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함양 및 창업교육을 통해 꿈·끼·도전정신·진취성을 갖춘 ‘융합형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2019년 청소년 비즈쿨’ 운영학교(센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비즈쿨 지원사업’은 청소년들이 스스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창의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기업가정신, 모의 창업 등을 가르쳐 도전정신, 문제해결능력 등을 향상시키는 사업으로 지난 2002년부터 시행해 오고 있다.

올해는 413여개 학교를 비즈쿨로 지정 창업·경제교육, 문제해결 체험활동, 창업동아리, 전문가 특강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금년도 예산은 76억원으로 비즈쿨 학교로 지정되면 학교당 400만원부터 최대 1억원까지 기업가정신 교재, 창업동아리 운영을 위한 재료비와 체험활동비, 전문가 강사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지난해 4차례에 걸친 전문가 포럼을 통해 1년간의 사업성과를 평가 1년 연장하는 방식으로 지정기간도 기존 1년에서 2년으로 개편되었다. 지난해 도내 비즈쿨 학교와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팀워크로 참여한 ‘나비창업캠프’, 창업축제인 Start-up 전북 2018 행사와 연계한 ‘비즈쿨마켓’, 중소기업 재직자가족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체험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폭넓은 대상에게 기업가정신을 함양했다.

전북중기청 김광재 청장은 “도내 청소년들이 비즈쿨을 통해 기업가정신을 함양해 자기 스스로 진로를 개척하고 주도적인 삶을 이끌어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적인 인재로 거듭 성장 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청소년비즈쿨 사업에 참여하고 싶은 전국의 초·중·고교(학교밖지원센터)에서는 2월 26일(화) 18시까지 K-스타트업(www.k-startup.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