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익산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9.02.07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는 지역 청년에게 적합한 일자리 발굴·제공을 통해 청년들의 지역정착 및 지역 활력 제고를 위해 추진하는 2019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12억원을 지원받아 시행하는 청년일자리사업이다.

 사업 내용은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중소기업 전문인력 양성사업 ▲문화관광 콘텐츠 청년인력 양성사업 등 총 7개 사업이며 근무지는 관내 중소기업, 익산문화관광재단, 익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이다.

 모집대상은 익산지역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이며, 대상자로 선정되면 3월부터 근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총 7일간이며 모집인원은 기업분야 104명, 공공분야 8명으로 총 112명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신청서 및 관련 서류를 해당 접수처에 제출해야 하며,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할 예정으로 자세한 내용은 익산시청 홈페이지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익산시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청년들의 지속가능한 경제활동을 지원하고 지역 내 정착을 유도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청년 맞춤형 지역 일자리를 발굴해 많은 청년이 취업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청년들에게 일자리뿐만 아니라 직무역량 강화 교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으로 지역 청년들에게 적극 홍보해 참여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