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읍 부풍로 테마거리 경관정비사업 착공
부안읍 부풍로 테마거리 경관정비사업 착공
  • 방선동 기자
  • 승인 2019.02.07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은 낙후된 구도심 활성화 및 안전한 보행환경을 위해 부풍로 테마거리 경관정비사업을 오는 11일 본격 시행한다.

 오는 9월 완공을 목표로 추진되는 부풍로 테마거리 경관정비사업은 총 73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전선지중화, 도시가스 배관 신설, 보행환경정비, 쉼터 조성 등 약 880m 구간을 정비한다.

 부안군은 차량통행이 많은 군청 앞에서 아담사거리까지 450m 구간을 우선 시행하고 사업시행으로 차량통제가 불가피함에 따라 인접 상가를 방문해 주민들에게 차량 우회를 협조 요청했다.

 부안군은 부풍로 테마거리 경관정비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지역개발사업구역 지정 및 기본·실시설계 추진, 지중화 및 도시가스 협약 체결, 주민설명회 실시 등 행정절차를 마무리했다.

 부풍로 테마거리 경관정비사업이 완료되면 기존 홀짝주차제를 폐지하고 2차선 도로로 조성해 불법주정차 해소 및 안전한 보행환경을 마련하고 전선지중화 및 도시가스 배관 신설 등 기반시설을 구축함으로써 지역경관 개선 및 지역경제 활성화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안군 임택명 건설교통과장은 “부풍로 테마거리를 주민·학생·관광객들이 안전하고 자유롭게 거닐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고 안전사고에 유의해 공사가 조속히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