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 유지… 외국인 유학생 관리 모범 인정
군산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 유지… 외국인 유학생 관리 모범 인정
  • 조경장 기자
  • 승인 2019.02.06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총장 곽병선)가 외국인 유학생 유치 및 관리를 모범적으로 하고 있다는 평가를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6일 군산대는 교육부 주관으로 실시된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 및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 실태조사에서 필수지표 및 핵심여건 지표를 충족해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 인증을 유지하게 됐다고 밝혔다.

 교육국제화역량(IEQAS:International Education Quality Assurance System) 인증은 한국 고등교육의 국제적 신뢰도와 경쟁력 제고를 위해 유학생 관리의 모범적 기준을 제시하고 유학생의 질 관리를 제도화해 한국유학 이미지를 개선하고자 도입한 제도다.

 이번 인증 유지로 군산대 외국인 유학생은 표준입학허가서만으로 사증발급심사를 하는 등 절차가 간소화되며 정부초청장학생(GKS) 수학대학 선정 시 가점을 부여받게 된다.

 또한 군산대는 대학원 입학생 선발 시 외국인 유학생을 비율 제한 없이 정원 외로 자율적으로 선발할 수 있고 교육부 공식 사이트를 통해 대학 홍보의 인센티브도 유지하게 된다.

 군산대 박시균 국제교육원장은 “군산대는 단순한 유학생 유치만이 아니라 우수한 글로벌 인재들을 유치하고 세계를 잇는 역량을 가진 인재로 양성하고 있다”면서 “군산대를 졸업한 외국인 유학생들이 대한민국과 자신의 모국을 잇는 훌륭한 가교 역할을 하며 국위선양에도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산=조경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