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장애인체육회 제2차 이사회 개최
전북장애인체육회 제2차 이사회 개최
  • 남형진 기자
  • 승인 2019.01.31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장애인체육회(회장 송하진)는 31일 전주 백리향에서 제2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에는 송하진 도지사를 비롯해 재적이사 30명이 참석했으며,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강원도 일원에서 열릴 예정인 제16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출전 보고가 이뤄졌다.

또한 2018년 사업결과 및 세입·세출 결산(안), 2019년 사업계획 및 세입·세출 예산(안), 규약 개정 및 제 규정 개정(안), 전라북도장애인배구협회 관리단체 지정(안) 등 8건의 의안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송하진 도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스포츠 광장 이용권을 저소득층 장애인까지 확대 지원하고, 장애인들이 지속적으로 체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겠다”며 “우리 지역의 많은 장애인들이 체육활동을 통해 건강도 챙기고 지역사회에 적응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송 지사는 “올해에는 제13회 전국장애청소년체육대회가 우리 도에서 열리므로 지난해 제38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성공을 바탕으로 전라북도의 진가를 보여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덧붙였다.

전북장애인체육회 노경일 사무처장은 “같이하는 가치있는 장애인 체육 실현 이라는 2019년 비전으로 전문체육인 양성을 위한 훈련 환경 개선 및 지원 확대를 추진해 나가겠다”며 “장애학생체전 개최 효과 극대화를 위한 학교체육 활성화 사업추진, 지역 공공체육시설과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한 생활체육 전개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남형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