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지역화폐 4월 중 10억 발행
진안군 지역화폐 4월 중 10억 발행
  • 진안=김성봉 기자
  • 승인 2019.01.31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이 지역상권 보호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한국조폐공사와 진안고원 행복상품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조폐공사는 행복상품권 신뢰성 제고를 위한 서비스 개선과 군민, 골목상권 편익을 위한 체계적 시스템을 구축하여 진안군의 다양한 요구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진안군은 올해 10억원 규모의 지역화폐를 발행할 계획이다. 2월중 가맹점을 모집하고 관내 금융기관 등 판매 대행점과 도 업무협약을 체결해 이르면 4월 중 지역화폐가 발행된다.

 5000원권과 1만원권 2종류의 지류상품권으로 1인당 구매한도는 월간 50만원, 연간 500만원이며 상품권의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5년이다.

  군은 지역화폐 운영 첫 해인만큼 활성화를 위한 각종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상품권 구매 시 10% 할인이나 인센티브 제공 등을 검토하고 있으며, 공무원 복지포인트 및 각종 정책 장려금, 시상금(포상금) 등을 지역화폐로 대체한다는 계획이다.

 군은 지난해 12월 ‘진안고원 행복상품권 관리 및 운영조례’를 제정, 군민을 대상으로 지역상품권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바 있다.

 이항로 진안군수는 “대한민국 지역화폐 발행 3,000억원 시대에 발맞춰 진안고원행복상품권 발행으로 관내 상권 활성화와 지역 내 소비 증가는 물론 자금의 역외유출 방지로 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소득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