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정읍-고창] 3선의 유성엽에 맞설 후보들은?
[총선][정읍-고창] 3선의 유성엽에 맞설 후보들은?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9.01.31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1대 국회의원 선거가 민족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화두에 오르고 있는 가운데 민주평화당 3선 유성엽 국회의원과 맞설 주자로 당지지율이 높은 더불어민주당 이수혁 정읍고창지역위원장(국회의원)이 출마준비를 위해 조직을 정비하고 있다.

또한, 김원기 전 의장의 동생으로 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 이사장과 에스제이씨성전 기업 회장 김강 씨가 출마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정읍고창지역 선거는 3선을 지낸 민주평화당 현 유성엽 국회의원에 맞서 3연패의 고배를 마신 현 집권당인 민주당이 후보경선에서 중앙당과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얼마나 경쟁력 있는 후보를 내보 낼수 있는가에 시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제20대 총선에서 승리를 한 민평당과 고공의 지지율을 이어가고 있는 민주당의 싸움에 현 정의당 한병옥 지역위원장도 출마에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설 연휴 전후에 집권여당인 민주당과 민평당이 발빠르게 각 조직들을 재편해 민심을 잡기 위해 공격과 수비를 동시에 펼쳐 치열한 두뇌싸움이 예상된다.

더불어민주당 정읍고창지역위원장인 이수혁 국회의원은 각 기초의원 지역구를 순회하며 지역과 정당의 발전방안을 토론하는 타운홀미팅을 통해 조직력 결속을 다져가고 있다.

3선의 현역 국회의원 프리미엄을 갖고 있는 유성엽 의원은 설명절을 앞두고 정읍·고창 양 지역에서 조직 개편을 통해 민주당 바람을 꺽기 위해 발빠르게 지역 민심을 챙기고 있다.

지역정가는 아직까지 별다른 고창후보자가 두각을 나타나고 있지않아 이번 선거의 최대 관점은 정읍출신의 양당 예상후보들이 고창지역에 얼마나 얼굴을 알리고 지역민심을 잡기위한 그동안의 노력과 당차원의 조직구성과 정책여부에 따라 금배지의 향방이 결정될 것으로 전망한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