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절 장보기는 임실전통시장에서 하세요”
“설명절 장보기는 임실전통시장에서 하세요”
  • 박영기 기자
  • 승인 2019.01.30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이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대대적으로 전개한다.

  군은 28일부터 내달 2일까지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기간으로 정하고, 심 민 군수와 직원, 유관 기관·단체와 함께 전통시장을 방문하여 더불어 장보는 시간을 함께한다.

  명절 분위기를 조성, 확산시키기 위해 심 민 군수를 비롯한 기관·사회 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여해 30일은 관촌, 오수시장, 2월 1일은 임실시장, 2일은 강진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행사기간에는 전 군민 차원의 전통시장 장보기 이용 운동과 지역경제 살리기 캠페인 등을 전개하여 명절 분위기를 확산한다.

  특히 임실사랑상품권과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하여 제수용품 구입 등 전통시장 살리기에 동참하고 있다.

  대형마트 상권 확대와 경제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고, 지역상권 활성화를 도모하여 훈훈하고 인정이 넘치는 전통시장 분위기를 확산시키는 데 기여할 전망이다.

  심민 임실군수는 “이번 장보기 행사가 전통시장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전통시장 이용 생활화를 통해 민생안정과 지역경제 살리기에 동참해나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전통시장이 살아야 지역 상권이 살고 활성화된다며 가격도 저렴하고 품질도 좋으니, 명절 때 필요한 농특산물을 많이들 구입해 주시면 좋겠다”며 “임실 군민 모두가 행복하고,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