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설명절 AI·구제역 유입차단 방역활동 강화
부안군 설명절 AI·구제역 유입차단 방역활동 강화
  • 방선동 기자
  • 승인 2019.01.30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 명절을 맞아 귀성객 등 많은 사람과 차량 이동이 예상됨에 따라 AI 유입차단과 구제역 청정지역 유지를 위한 방역추진에 긴장의 끈을 놓지 않기 위해 선제적이고 강화된 방역을 추진한다.

 설 명절 연휴기간 부안군은 보유하고 있는 소독가용 장비를 총동원하고 소독반을 편성해 고창부안축협과 함께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시설 및 축산차량 등에 대한 일제소독을 설 명절 기간동안 2회에 걸쳐 실시한다.

 이어 군, 읍·면 비상근무를 유지하고 터미널 등 다중시설에 발판소독조를 설치하고 축산농가와 귀성객을 대상으로 홈페이지, 리플릿, 현수막, 마을방송 등을 활용하여 축산농가 및 철새도래지 방문을 자제토록 홍보한다.

 특히 축사 내·외부 청소, 소독 철저, 의심축 발견 즉시 신속한 신고 등 방역준수 사항에 대하여 대대적인 홍보를 하고 있다.

 28일 경기도 안성에서 발생한 구제역이 부안군으로 전파되지 않도록 선제적 방역 조치와 신속한 대처를 위해 방역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신고 접수 시 지체없이 확실한 방역조치를 할 수 있도록 준비하여 농가와 군민의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한다.

  부안군 축산관계자는 “설명절 기간에도 농가 소독지원과 비상대책 상황실을 운영하며 평상시와 다름없이 방역체계를 철저히 가동할 방침으로 명절 기간 중 관외지역을 드나들 때는 차량소독을 철저히 하고 축산농장 출입을 자제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