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2019년도 귀농·귀촌교육 운영 계획 발표
익산시, 2019년도 귀농·귀촌교육 운영 계획 발표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9.01.29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농업기술센터는 농촌지역으로 희망을 안고 이주하는 귀농·귀촌 세대의 영농생활 적응을 돕고, 익산시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신규농업인 양성을 위해 올해 귀농·귀촌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익산시 귀농·귀촌 교육은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된 신규농업인(귀농·귀촌)을 대상으로 체계적이고 다각적인 농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상·하반기로 기본교육과정과 심화교육과정으로 교육프로그램을 나눠 편성했다.

 교육은 각 과정마다 2월과 6월에 신규 교육생 50명씩을 모집해 3월 8일부터 10월 18일까지 주 1회씩 총 28회에 걸쳐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해당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기초적인 영농교육을 중심으로 원예, 축산, 농업경영 및 법률, 농산물 가공, 농기계 이론 및 현장 실습, 관내·외 선도농가 벤치마킹 등 실질적인 농업정보와 인적 네트워크 구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초부터 심화까지 다양하고 체계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특히, 각 교육과정에 귀농·귀촌정착 우수사례 특강을 편성해 선배 귀농인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농촌지역주민과의 융화와 농업 품목결정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한층 높일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올해 상반기 귀농·귀촌 교육 기본과정 교육은 오는 2월 11일부터 22일까지 2주 동안 익산시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에서 신청을 받는다.

 익산시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이여~변화의 중심에 서라!’는 주제로 3월 8일 농업인교육관에서 개강식을 개최하고, 매주 금요일 총 14강의 기초영농기술교육 프로그램 길라잡이 운영에 돌입할 예정이다.

 신성룡 소장은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안정적으로 익산시에 정착할 수 있도록 영농교육의 질을 높이고, 교육 희망자에게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