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2019년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 준비 만전
정읍시 2019년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 준비 만전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9.01.29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시장 유진섭)는 29일 연지동 주민센터에서 주민과 전문가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읍시 연지동(주거지지원형) 활성화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공청회’를 가졌다.

이날 공청회는 어반플랫폼 김형구 소장의 서초등학교 주변 연지동과 시기동 일원에 대한 세부사업 계획 등을 포함한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에 대한 설명이 있었고, 이어 관계전문가 토론, 지역주민의견 수렴, 질의·답변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정철모 정읍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의 주재로 열린 전문가 토론에서는 이왕건 국토연구원 선임연구원, 이영은 LH토지주택연구원 연구위원, 장성화 전북연구원 연구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활성화계획 수립 비전인 “일과 육아를 함께, 행복한 삶터 연지뜰”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열띤 토론으로 주민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이날 참석한 주민들은 주거복지 실현을 위한 연지뜰 도시재생어울림센터와 LH의 공공임대주택조성, 정읍형 사회주택 및 순환형 임대주택, 여성과 육아 친화형 마을가꾸기 사업 등 다채로운 마을활력 사업에 대해 많은 관심과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시는 공청회를 통해 제시된 전문가와 시민들의 의견, 정읍시의회 의견 내용을 종합적으로 정리한 후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을 최종 수립하여 금년 2월 중 2019년 도시재생뉴딜사업 공모에 신청할 계획이며 공모에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

유진섭 정읍시장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서는 시작단계부터 모든 과정에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아이디어 공유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낙후된 주거지 환경개선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도시재생활성화계획을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