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스튜어드십 코드 수탁자 전문 인력 보강
국민연금, 스튜어드십 코드 수탁자 전문 인력 보강
  • 정재근 기자
  • 승인 2019.01.29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 기금운용본부는 국민연금기금 투자 포트폴리오의 다변화 등을 고려, 2019년도 제1차 기금운용 전문가 공개 모집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특히 이번 공개 채용에서는 최근 주주권 행사 등이 이슈로 부각된 가운데 스튜어드십 코드 도입에 따른 수탁자책임(책임투자·주주권행사 5명) 분야 전문 인력을 집중 보강할 방침이다.

 이번 채용에서는 운용전략, 국·내외 증권투자를 비롯해 대체투자, 리스크 관리, 운용지원 등 기금운용 각 분야 전문가 총 36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특히, 투자다변화를 위한 해외투자(증권·대체 10명) 분야, 스튜어드십 코드 도입에 따른 수탁자책임(책임투자·주주권행사 5명) 분야 전문 인력을 집중 보강할 방침이다.

 공단 기금운용직은 투자실무 경력을 갖춘 이를 대상으로 서류 및 면접 전형 등을 거쳐 선발하며, 이번 공개 모집의 최종합격자는 오는 4월 중 임용될 예정이다.

 지원서 접수기간은 1월 29일부터 2월 14일(오후 6시 마감)까지 총 17일간이며, 채용 일정 및 지원 자격요건 등의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주 이사장은 “세계 3대 연기금 기관인 국민연금공단에서 글로벌 투자가로 성장할 수 있는 역량과 열정을 가진 전문가들이 많이 지원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채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단 홈페이지( http://nps.or.kr), 공단 기금운용본부 홈페이지( http://fund.nps.or.kr)를 통하면 일 수 있다.

 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