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한약학과 김지수 씨, 한약사 국가시험 전국 수석
원광대 한약학과 김지수 씨, 한약사 국가시험 전국 수석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9.01.28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학교 약학대학 한약학과가 제20회 한약사 국가시험에서 전국 수석 합격자를 배출했다.

 올해 한약사 국가시험에는 총 122명이 응시해 전국 평균 81.1%의 합격률을 보인 가운데 원광대 한약학과 4학년 김지수 씨는 250점 만점에 227점(90.8점 100점 환산 기준)을 얻어 수석합격의 영예를 안았다.

 1996년 개설된 원광대 한약학과는 지금까지 20회 치러진 한약사 국가시험에서 올해까지 12차례나 전국 수석 합격을 차지하게 됐다.

 전국 수석을 차지한 김지수 씨는 “수석합격이라는 연락을 받고 믿을 수 없을 만큼 기뻤다”며 “항상 믿어주시고 격려해주신 우리 학과 교수님들께 영광을 돌리고 싶다”고 전했다.

 이어 “평소 학과 공부에 충실히 임하려 노력했고, 이해가 잘 안 되는 부분은 도서관을 이용해 관련 서적을 찾아보면서 폭넓은 지식을 쌓았던 것이 많은 도움이 됐다”며 “공부할수록 한약학의 우수성에 감탄했고, 각 학문 간의 유기적인 연관성을 발견하면서 점점 흥미를 느껴 시험 준비에 더 몰입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대 한약학과 졸업생들은 대학,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한방병원, 제약회사, 화장품회사, 식품회사, 국공립연구소, 한약국 및 약국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해 대학에서 배운 전문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