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의료기관, 설 명절 연휴기간 비상 진료체계 가동
정읍시 의료기관, 설 명절 연휴기간 비상 진료체계 가동
  • 강민철 기자
  • 승인 2019.01.27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보건소(소장 문상용)는 설 명절 연휴기간인 내달 2일부터 6일까지 시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관내 의료기관· 약국과 협력한 비상진료체계를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2019년 설 명절 비상진료대책에는 정읍시 보건기관 42개소와 응급의료기관인 아산병원 등 123개 의료기관, 약국 53개소를 포함한 218개의 기관이 참여한다.

  특히, 지역응급의료기관인 정읍아산병원은 설 연휴기간 24시간 응급환자 진료가 가능하도록 비상진료체계를 유지하며 보건기관 42개소와 의료기관 123개소는 일자별로 지정된 근무일에 비상진료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의약품 구입을 위한 휴일지킴이약국 53개소를 지정 운영하여 시민 불편을 최소화 할 방침이다.

 아울러, 보건소에 비상진료대책 상황실을 설치?운영해 시민들에게 당직 의료기관과 휴일 지킴이 약국을 안내하고 운영여부를 지도·점검하는 등 비상 진료가 차질 없이 이루어지도록 할 예정이다.

 비상진료기관과 휴일지킴이약국 안내는 정읍시보건소 (☎539-6137~8), 보건복지콜센터 129,응급의료정보센터(홈페이지 www.e-gen.or.kr), 119구급상황 관리센터, 정읍시청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정보가 제공된다.

 한편, 보건소는 시민들이 즐거운 명절 연휴를 만끽할 수 있도록 다중이용시설 11개소에 현수막을 제작·게첨하는 등 시민홍보에 철저를 기하고 있으며, 즐거운 명절 연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