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폴리텍대학 김제캠퍼스·김제농생명마이스터고 업무협약 체결
김제시·폴리텍대학 김제캠퍼스·김제농생명마이스터고 업무협약 체결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9.01.24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박준배)는 24일 한국폴리텍대학 김제캠퍼스, 김제농생명마이스터고와 산·학·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준배 김제시장과 관내 식품기업인 농업회사법인 ㈜사조화인코리아 이창주 대표이사, ㈜푸드웨어 김용태 본부장, 농업회사법인 ㈜한우물 최정운 대표이사 등 임직원과 한국폴리텍대학 김제캠퍼스 김진호 산학협력처장, 김제농생명마이스터고 이희수 교장 외 학교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는 기업과 학교가 원활한 고용협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청년인턴사원제, 기숙사 임차료 지원사업, 출퇴근 버스 운행 등 행정적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으며, 협약기업 3개사는 증설 투자가 올해 6월 준공 예정으로 연차별로 488명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며 우선 이번 협약을 통해 올해 김제농생명마이스터고 졸업생 39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한국폴리텍대학 김제캠퍼스는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에 선정된 이후 지속적으로 재직자 및 실업자를 대상으로 교육훈련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기업의 인력 수요에 따라 맞춤형 교과를 편성 운영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김제농생명마이스터고는 2월 중 협약기업과 면접을 진행해 취업대상 기업을 정하고, 상반기 내 취업 맞춤반 구성, 식품기관 파견 교육, 해외 연수 등 체계적인 취업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여 6월부터는 기업 현장실습을 통해 11월 정식채용을 목표로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신·증설 투자기업의 고용 불안정 해소와 관내 우수인력의 취업 기회 제공 등 상생 협력의 기회가 되길 바라며, 우리 시도 든든한 파트너로서 협력사업이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향후 신규 투자유치 기업과도 다양한 업종으로 협력 범위를 확대해 지속적이고 활발한 고용협력을 통해 젊은 인재들이 넘쳐나는 김제를 만들어 경제 도약을 이끌어 나갈 방침이다”고 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