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한층 강화된 보건의료서비스 제공
전주시, 한층 강화된 보건의료서비스 제공
  • 장정철 기자
  • 승인 2019.01.23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 년을 끌어온 전주시 덕진보건소 신축사업도 올 7월 착공한다. 지난 연말 덕진보건소 신축공사를 위해 계약체결을 마무리하고, 오는 7월 착공할 예정이다.

 전주시가 올해 신생아부터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층 강화된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주시보건소(소장 김경숙)는 23일 열린 신년 브리핑을 통해 ‘누구나 누리는 건강하고 안전한 행복도시’를 비전으로 한 보건 의료분야의 6대 추진전략을 제시했다.

보건의료분야 6대 추진전략은 △건강생활 습관 실천을 위한 건강 환경 조성 △취약계층을 위한 보호 체계 구축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감염병 대응 관리 체계구축 △행복한 노년 건강한 삶의 질 향상 △건강안전 환경조성 및 정신건강증진 강화 △의료 공공성을 선도하는 건강한 전주시 만들기 등이다.

아울러 수 년을 끌어온 전주시 덕진보건소 신축사업도 올 7월 착공한다.

지난 연말 덕진보건소 신축공사를 위해 계약체결을 마무리하고, 오는 7월 착공할 예정이다.

시는 덕진보건소 신축부지를 덕진구 우아동 3가 일원(홈플러스 인근 주차장)으로 확정하고 이곳에 오는 2021년까지 3625㎡ 부지에 149억여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이곳에는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중독관리지원센터, 방문보건센터, 정신재활치료실, 작업치료실, 예방접종실, 방사선실 등이 두루 갖춰진다.

전주시는 신축을 위해 지난해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12월 긴급입찰공고를 통해 사업자를 선정한 후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오는 7월 중 공사를 착공해 오는 2021년 개소할 예정으로 지난 5년 여 간 지지부진하던 사업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김경숙 전주시보건소장은 “올해도 시민의 질병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보건의료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건강증진사업과 각종 의료지원 사업에서 소외되는 계층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