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덕진소방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실시
전주덕진소방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실시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01.23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덕진소방서(서장 제태환)는 23일 전주역 주변에서 소방차 재난현장 도착시간 단축(골든타임 확보)을 위한 소방차 길 터주기 긴급출동훈련 및 주택용 소방시설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덕진소방서 직원 20여 명이 참여했으며 소방차 출동 상습 장애지역인 전주역 구간에서 사이렌 취명·홍보방송을 통해 상가지역 상인 및 주민들에게 양보의식을 당부하는 등 시민들과의 공감대 형성 분위기를 조성했다. 또한 주택용 소방시설에 대한 홍보도 실시하여 화재예방에 대한 안전의식을 고취시켰다.

 주택용 소방시설이란 화재 발생 시 초기에 화재를 인지하고 대피 할 수 있도록 경보음이 울리는 단독경보형감지기와 소방차가 화재현장에 도착하기 전에 관계인이 화재를 진화할 수 있는 소화기를 말한다. 또한,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감지기는 방·거실 등 구획된 실마다, 소화기는 각 세대별 또는 층별 1대를 의무적으로 비치해야 한다.

  제태환 덕진소방서장은 “화재 및 구급·구조 현장에 소방관이 신속하게 도착하여 초기에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패인을 통해 시민의 역할을 홍보할 계획이다”며 “동절기에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민 스스로 안전문화를 조성하는 행복한 전주시 만들기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