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세훈 도의원,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법률위원회 부위원장 임명
두세훈 도의원,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법률위원회 부위원장 임명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9.01.22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의회 두세훈 의원(완주2·행정자치위원회 부위원장)이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법률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임명됐다.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법률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임명된 변호사인 두세훈 의원은 지난해 치러진 6.13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후 지난해 전라북도의회 행정감사에서 대한관광리무진 소송과 관련해 전북도의 직무태만을 날카롭게 지적해 법률가 출신으로서 전문성을 유감없이 발휘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행자위 부위원장을 맡고 있는 두 의원은 현재 완주군 개업 1호 변호사로도 활동하면서 완주군민의 법률서비스 향상을 위해 완주군 법원 설립을 위해 동분서주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두 의원은 이와 함께 지난 19대 대통령선거 과정에서 당시 문재인 후보 법률인권특보, 더불어민주당 제19대 대통령선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직능본부 소상공인법률지원특별위원회 위원장 등에서 능력을 검증받았다.

 두 의원은 “국민이 억울한 일을 당할 때 국민의 벗이 되고, 국민의 말을 경청하고, 국민의 눈물을 닦아주는 역할을 하겠다”며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법률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충실히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두 의원은 완주중, 서울대를 졸업했으며 완주군 13개 읍·면 마을변호사, 전북지방노동위원회 권리구제업무 대리인을 역임했으며 현재 봉서초등학교 학교폭력대책위원회 위원장, 전라북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전라북도당 청년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