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미세먼지 시민 파수꾼 양성
전주시, 미세먼지 시민 파수꾼 양성
  • 장정철 기자
  • 승인 2019.01.21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날이 갈수록 미세먼지가 극심해지는 가운데 전주시가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보호하고 이웃들의 건강도 지켜주는 시민 파수꾼을 양성한다.

전주시와 미세먼지국가전략프로젝트사업단은 22일부터 오는 2월 15일까지 ‘미세먼지 파수꾼 양성교육’에 참여할 시민 8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미세먼지 파수꾼 양성교육은 ‘미세먼지, 꼭 알아야할 10가지 상식’을 주제로 오는 2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한국전통문화전당 교육실에서 진행된다.

주요 교육내용은 △미세먼지에 대한 특성과 건강에 대한 영향 △미세먼지 대응요령 △생활 속 미세먼지 저감 실천방법 등 미세먼지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돕고, 스스로 미세먼지에 대한 건강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하는 총 10개 강좌로 구성 운영된다.

교육에 참여한 시민들에게는 수료증이 제공되며, 향후 심화교육인 ‘미세먼지 파수꾼 리더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도 주어진다.

임숙희 전주시 맑은공기추진단장은 “이번 교육은 생활 속 미세먼지 대처 방법과 생활 속 미세먼지 저감 실천 등 미세먼지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와 미세먼지 문제 해결에 대해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 시민들이 미세먼지로부터 벗어나 자유롭게 숨 쉴 권리를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