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군정 농단, 비선 실세 의혹 철저히 수사하라”
“무주군 군정 농단, 비선 실세 의혹 철저히 수사하라”
  • 김기주 기자
  • 승인 2019.01.21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시민행동이 21일 전주시 완산구 전북지방경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선 6기 무주군 군정농단 비선실세 의혹에 대해 사법당국이 철저히 수사하라" 촉구했다.   최광복 기자
무주시민행동이 21일 전주시 완산구 전북지방경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선 6기 무주군 군정농단 비선실세 의혹에 대해 사법당국이 철저히 수사하라" 촉구했다. 최광복 기자

 무주지역 시민사회단체가 비선실세의 무주군 군정 농단 의혹을 수사기관에서 철저히 수사할 것을 요구하고 나섰다.

 무주시민행동은 21일 오전 전북경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황정수 전 무주군수의 비선실세 의혹을 받는 A씨에 대해 사법당국의 철저한 조사를 요구한다”고 촉구했다.

 황 전 군수의 지인으로 알려진 A씨는 무주군 발주 사업 등 각종 이권 사업에 개입, 특정업체에 특혜를 제공하도록 종용하고 금품을 챙긴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

 단체는 “황 전 군수 재임 시절부터 A씨가 자신의 사무실로 무주군 관계자들을 불러 이권과 인사에 개입했다는 소문이 무성했다”면서 “무주군민들은 이 같은 상황에 대해 실망감과 배신감을 느낀다“고 주장했다.

 단체는 “민주적인 군정 실현을 위해 불거진 의혹에 대해 철저한 조사와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이 마련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A씨에 대한 군정 농단 의혹은 지난해 7월 이해연 무주군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무주군청에 인사 개입과 각종 공사에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한 장본인이 있다”고 폭로하며 불거졌다.

 전북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지난 3일 A씨의 자택과 차량을 압수수색 관련 자료를 확보해 분석 중이다.

 경찰 관계자는 “조만간 A씨를 소환해 조사할 예정이다. 금융자료 등을 통해 수사를 확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김기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