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특산품] 동계 쌀엿, 순창 발효커피
[설 특산품] 동계 쌀엿, 순창 발효커피
  • .
  • 승인 2019.01.17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계 쌀엿

 ▲동계 쌀엿

 동계 이동마을에 있는 순창쌀엿영농조합법인에서 만든 쌀엿은 엿기름가루와 쌀 등 100% 우리 농산물을 사용한다. 특히 기계를 이용하지 않고 동네 아낙들이 전통방식 그대로 엿가락을 늘여 그 맛이 사뭇 다르다.

 또 일반 물엿이나 밀가루를 섞어 만든 엿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깔끔한 맛과 은은한 향을 느낄 수 있다. 그래서 한 번 먹어보면 해마다 다시 찾는 선물로 꼽힌다. 고령의 어르신들이 직접 주문 제작하다 보니 생산량이 많지 않다. 예약 주문이 필수다.

 1kg 포장:2만원 2kg 포장:3만7천원 연락처:임종우 010-5238-5058

발효커피 세트
발효커피 세트

 ▲순창 발효커피

 올 설 명절에는 가족과 친구에게 특별한 선물로 발효커피 선물세트를 추천해 본다, 순창 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에서 2년 동안의 연구 끝에 상품화에 성공한 순창의 대표 특산품인 리던커피다.

 리던커피는 쓴맛을 줄이는 토종유산균과 고소한 맛을 증가시키는 고초균을 접종했다. 카페인을 줄이고 대사성 물질을 증가시켜 순하고 부드러운 맛을 제공한다.

 특히 청소년부터 노인들까지 차 대신 커피를 즐겨 먹는 요즘 트랜드를 반영한 딱 맞는 선물이 될 것이다. 10개 들이 드립커피백 3개로 구성된 2호와 드립커피백 2개와 원두로 구성한 발효 커피세트 3호가 있다. 각각 6만원과 6만5천원에 판매 중이다.

 문의:(재)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 (063-650-204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