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특산품] 사과, 한우
[설 특산품] 사과, 한우
  • .
  • 승인 2019.01.17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과·한우

 장수는 예로부터 지리산의 여세가 뻗어 동으로는 장안산과 덕유산, 서로는 팔공산, 남으로는 대망산, 북으로는 장등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산천초목이 선명하고 물이 깨끗한 곳으로 유명하다. 특히 7개 읍면 중 장수읍 등 6개가 해발 500미터 고지대에 위치에 있어 풍부한 일조량, 큰 일교차 등 고지대이기에 가능한 신선하고 품질 좋은 깨끗한 농산물이 많기로 유명하다.

그 중 사과와 한우는 장수 대표 특산물 중에서도 대표 얼굴이다.

 장수사과는 국내외 시장에서 명품을 통한다. 맛은 물론 색깔과 식감이 뛰어나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다.

 해발 400m이상에 위치한 고원지역에 과수원 대부분이 위치해 온량지수 92℃의 사과재배에 천혜의 적지에서 재배된다.

 산간고지대(400~700m)로 일교차가 연평균 11℃이상이나 돼 착색과 과당형성이 월등하며 과육이 단단하면서도 연해 씹는 소리가 사각사각하고 감칠맛이 좋다. 고랭지로 과실비대기 온도가 낮아 병충해가 적은 만큼 농약 살포량도 적어 안전성도 뛰어나다.

 장수한우는 국내 유일한 계열화 시스템을 통해 생산되는 최고급 브랜드로 육질이 단단하고 고소함을 자랑한다.

 장수한우지방공사의 브랜드 ‘장수한우’는 지난 2005년부터 쇠고기 이력추적제를 시범 실시하고 국내 유일 계열화사업 시스템을 통해 고급육을 생산하는 한우 브랜드로서 전국 최초로 품질인증 획득, 쇠고기이력추적시스템을 도입, 소비자가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한우 브랜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