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인후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층 위문
전주시 인후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층 위문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01.16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덕진구 인후3동(동장 송문석)은 16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영자)의 2019년 첫 월례회의를 진행하면서 관내 저소득층 자녀에게 신학기 학용품을 전달하는 뜻깊은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새롭게 재정비된 인후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첫 번째 나눔 행사로, 19가지 종류로 구성된 학용품 꾸러미를 2019년 입학을 앞둔 관내 예비 초등학생 20명에게 전달하였다.

  꾸러미를 받은 김 모 어린이는 “선물을 주셔서 감사하다, 얼른 학교에 가고 싶다”며 설레는 맘을 감추지 못했고, 아이의 어머니도 “신학기에 신경 쓸 일이 많은데, 이렇게 세심하게 챙겨주셔서 감동이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박영자 위원장은 “꾸러미를 받고 기쁨의 미소를 짓는 아이들을 보니 저도 행복하다,”며 “앞으로도 사명감을 가지고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여러 가지 사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후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동 직능단체, 복지기관 종사자, 지역기관의 장, 교육기관 관계자 등 다양한 분야의 주민들로 구성된 민관 협의체 기구로 지역 내 저소득층 및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하여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개발·연계해 인후3동의 튼튼한 지역사회 안전망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